메뉴

전체기사

강원종합뉴스

헤드라인

정치◾경제

사회◾환경

문화◾관광

교육◾건강

오피니언

사건◾법률

포토◾영상

만평

기획특집

전국뉴스

광고
강원의 신비한 구름과 걷는다, ‘운탄고도 트레킹 2021’ 개최
해발 1,330m 고원 비대면 개인 트레킹 참여, 9월 18일부터 선착순 999명 모집
염윤선 기자   |   2021-09-15 [12:34]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내년 5월에 본격 개통하는 운탄고도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구름을 품은 원시 숲길, 운탄고도 트레킹 2021’ 사업을 109()부터 1017()(9일간 매일 111명 개인 트레킹 진행 기준)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 강원도관광재단이 내년 5월에 본격 개통하는 ‘운탄고도’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구름을 품은 원시 숲길, 운탄고도 트레킹 2021’ 사업을 10월 9일(토)부터 10월 17일(일) 9일간 매일 111명 개인 트레킹 진행 기준으로 개최한다. (홍보물제공= 강원도)   © 염윤선 기자


강원도와 폐광지역 4개 시군이 동부지방산림청과 함께 개발한 운탄고도는 석탄을 나르던 길을, 백두대간을 횡단하는 명품 트레킹 코스로 만든 것이다.

 

특히 영월 청령포, 정선 만항재, 태백 황지연못, 삼척 미인폭포 등 폐광지역 4개 시·군을 대표하는 관광지와 숲길 등 지역별 명소 감상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영월, 정선, 태백이 만나는 만항재를 출발하여 도롱이 연못(14.2km)에 도착하는 기본 코스, 정선 새비재까지 전체 거리 32km 구간을 완주하는 장거리 코스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완주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뉴발란스에서 제공하는 완주기념 선물을 제공하며, 특별 이벤트로 켄싱턴리조트앤호텔에서 제공하는 숙박권을 추첨으로 지급한다.

 

또한 기본 코스를 이용한 참가자는 강원랜드에서 운영하는 하이원탑 곤돌라를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하이원리조트 운영시설을 할인해서 방문할 수 있다.

 

본 행사는 산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918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운탄고도 공식홈페이지(untan1330.co.kr)에서 선착순 999명을 대상으로 사전접수를 받는다.

 

홈페이지 정식 오픈 시각은 전날 917() 18시 예정으로 참가비용은 코스별 각각 기본 1만원, 장거리 2만원으로, 모집된 비용은 폐광지역 산림복지를 위해 쓰일 계획이다.

 

강원도관광재단 박정현 관광콘텐츠팀장은 이번 트레킹 행사는 '집콕' 생활을 잠시 벗어나, 해발 1,330m 고원지대를 따라 천혜의 자연이 수 놓은 아름다운 원시 숲길을 비롯해 백두대간의 웅장한 절경이 끝없이 펼쳐지는 신비한 탐험로를 경험할 좋은 기회다.”라고 전하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하는 운탄고도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강원종합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