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강원종합뉴스

헤드라인

정치◾경제

사회◾환경

문화◾관광

교육◾건강

오피니언

사건◾법률

포토◾영상

만평

기획특집

전국뉴스

광고
[횡성군] 농업기술센터, 제27회 세계 농·수산업기술상 기관단체부문 대상 수상
김재우 기자   |   2021-09-15 [20:30]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횡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원종규)가 13일 오후 2서울 세계일보에서 열린27회 세계 농·수산업기술상기관단체부문에서 새로운 과학영농기술의 영농현장보급친환경농업실천으로 지역사회와 농업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횡성군)  © 김재우 기자

 

세계 농수산업기술상은 세계일보,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이 우리나라 농수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각 지역농업기술원·농업기술센터와 어촌특화지원센터가 추천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5개 부문에서 1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전국 최초 디지털 농촌지도사업 관리시스템인 ‘e-센터로를 개발하고 기후변화 대응 지역특화작목 개발, 횡성8대 명품 농산물 고품질화 기술지도, 농산물 가공기술개발, 농업인 역량개발과 향상을 위한 교육사업, 경영비 절감을 위한 농기계 임대사업, 친환경농업을 위한 토양검정과 미생물 보급사업 등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관단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장신상 군수는 우리 군은 청정 자연환경을 보존하며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도모하고, 찾아가는 대농업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강원종합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