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강원종합뉴스

헤드라인

정치◾경제

사회◾환경

문화◾관광

교육◾건강

오피니언

사건◾법률

포토◾영상

만평

기획특집

전국뉴스

광고
[강릉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자동차 지원사업 추진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자동차 지원사업 추진
김해성 기자   |   2021-06-15 [09:10]

강릉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통한 쾌적한 대기 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와 LPG 신차 지원 사업 등 자동차 관련 다양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약 910, LPG 화물차 신차 구입 77대 및 어린이 통학차량 LPG 차 전환지원사업 31대가 사업 대상이며, 총사업비 약 198억 원이투입되고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625일까지로, 반기 사업 추진 후 이어서 하반기 2차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사업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emissiongrade.mecar.or.kr)에서 접수하며, 신청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하여 제작된 도로용 3건설기계이다.

 

또한,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은 방문 또는 등기로 접수하며, 청대상은 강릉시에 등록된 경유 자동차를 폐차한 후 LPG 1톤 화물차를 신차 구매하는 차량 소유자 또는 기관이다.

 

어린이 통학차량 LPG 차 전환 지원사업은 방문 또는 등기로 접수하며, 신청대상은 강릉시 내 등록된 경유차량을 폐차하면서,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소형 승합(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LPG 어린이 통학차량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신고 예정자 포함) 또는 차량 공동 소유자이나,

 

20211221일까지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특례조항이 신설되어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필증이 발급 가능한 시설이면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사업에 대한 지원금액, 선정통보 등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여러 지원사업을 통하여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하고청정한 강릉이 되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기동취재본부 김해성 기자

www.kwtotalnews.kr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강원종합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