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헤드라인

강원종합뉴스

경제◾사회◾정치

문화◾관광◾축제

교육◾건강◾환경◾복지

오피니언

사건◾법률

포토◾영상

만평

기획특집

전국뉴스

광고
[횡성군] 횡성군, 아동·청소년·학부모와 소통하는 플랫폼 ‘꿈모플’ 개설
아동·청소년 모두의 꿈과 생각이 모e는 플랫폼 개설
김재우 기자   |   2021-09-08 [21:38]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아동·청소년의 비대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꿈모플(꿈이 모e는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횡성군)  © 김재우 기자

 

횡성군은 강원도 최초 아동친화도시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아동·청소년들이 오프라인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줄어들어, 군에서는 이들이 모여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인 카카오톡 채널 꿈모플(꿈이 모e는 플랫폼)’을 개설했다.

 

꿈모플에서는 횡성군 관내 아동·청소년·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각종 아동·청소년 사업 및 행사 소식 등을 안내하고, 아동·청소년·학부모의 의견 및 정책 제안 등을 수렴해 아동친화도시 사업추진에 반영한다.

 

횡성군 아동·청소년·학부모 등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카카오톡에서 꿈모플을 검색하여 채널에 가입하면 된다.

 

한편 아동친화도시 횡성 아동·청소년 참여기구는 5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동 청소년의 정책 수립, 정책 제안, 아동 권리 등 아동청소년 권익 보호 활동을 하며 아동·청소년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통해 5개의 아동참여 기구 연합회의를 개최하기 위해 계획 중에 있다.

 

장신상 군수는새롭게 개설된 꿈모플이 지역 내 많은 아동·청소년들의 편안한 소통의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 또한 채널 운영을 통해 군에서도 아동·청소년들과 거리를 좁히고, 쌍방향 소통을 강화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강원종합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