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헤드라인

강원종합뉴스

경제◾사회◾정치

문화◾관광◾축제

교육◾건강◾환경◾복지

오피니언

사건◾법률

포토◾영상

만평

기획특집

전국뉴스

광고
강원지역 대학교수 203인, 바른대통령 정세균 지지선언!
박준민 기자   |   2021-09-11 [10:40]

바른대통령만들기 강원교수모임203인은2021911일 오전11시 강원도청 앞에서, '대한민국의 국격에 부합하고,유능하며,도덕적으로 흠결없는'후보이며,‘현재의 국가적 상황이 요구하는 바른대통령이 바로 정세균 후보임을 밝히며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행사에는 상임대표인 이영련 강원대 명예교수를 비롯하여,영서·영동 지역대표로서 홍유식 상지대 교수류덕기 경동대 교수▲정언균 등이 참석하여 선언문을 낭독하였다.

 

▲ 강원지역 대학교수 203인 바른대통령 정세균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 손기택 기자


내년 대선을 앞두고 국민이 원하는 바른 대통령을 선택하기 위한 전국대학교수1260인 모임의 지난71일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의 지지선언을 필두로, 98바른대통령만들기전국교수3300인의 정세균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에 이어,이번에는 강원도 대표들이 나서서 이 시대가 찾는 바른 대통령으로서 정세균 후보를 적극 천거하였다.

 

교수들은 지난99일에 정세균 후보의 강원도당 방문 기자간담회에서 강원도 비전으로서 제시한 강원플랜10대 공약에 대해 적극지지 의사를 천명하고,국가의 미래를 위한 시대가 요구하는 바른 대통령의 정치절학을 보유한,강원도와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한 강호축의 대개발과 남북간 교류와 협력 및 세련된 외교를 통한 위대한 한반도 시대를 개척하는,청소년이 꿈을 가지게 하고사회적 약자의아픔을 보듬어 줄 수 있는 그런 대통령을 찾아,모든 강원도민과 함께하고 적극 지원할 것을 다짐하였다.

 


강원도청에서 도정에도 몸담았던 공무원 출신인 류덕기 교수는 리더쉽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국제적으로 품격 있는 지도자·국가의성장잠재력을 극대화하고 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며 국민이 잘사는 나라를 만들 수 있는 경제대통령·현재의 양분된 극심한 정치적 갈등을 치유할 수 있는 통합의 대통령 후보로서,정세균 후보의 국가원수로서의 역량을 강조하였다.

 

 

바른대통령만들기를 위한 강원교수모임은강원도를 대표하는 지식인으로서,국민에게 대한민국의 이정표를 정확히 알리고 국민들의 객관적이고 균형 잡힌 가치판단을 돕고자 하는 사명감의 발로일뿐만 아니라,강원도 출신의 같은 경선주자 였던이광재 의원과 단일화를 이룬 정세균후보에 대한 사은의 의미를 부여하는 타 지역의 지지선언과는 차별화된 가치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 왼쪽 홍유식 상지대 교수 오른쪽 류덕기 경동대 교수가 지지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 손기택 기자


▼다음은 바른 대통령만들기 지식인의 선택 강원도 대학교수 203명의 지지 선언문 전문이다.

 

바른대통령만들기 지식인의 선택

강원도 대학교수 203인 정세균 후보 지지선언 

 

현재 우리 대한민국의 정치는 심화된 양극화와 분열 갈등으로 우리의 발전된 국격에 맞지 않게 낙후적인 현실이라고 할 수 있다.우리의 경제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삶이 보장되어 있지않고, 미래가 불안한 청년들의 좌절을 마주하고 있으며, 외교적으로는 미중 패권경쟁의 냉혹한 국제현실, 불안정한 남북관계 등 총체적 위기상황에 놓여 있다.이러한 상황하에서 우리 국민들과 강원도민들에게는 이러한 위기를 잘 극복하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차기 대통령으로서 지도자를 신중히 선택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이에 전국대학교수 1,260인이 지난 71일 이 시대가 요구하는 바른 대통령의 판단기준으로 국제적 리더십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품격 있는 지도자’,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는 경제대통령’, ‘서민과 중산층의 아픔과 어려움을 보듬어주고 사회적 갈등을 통합할 수 있는 돌봄과 통합의 리더십을 제시하였다. 우리는 더불어민주당의 당내 경선후보인 정세균 후보가 이와 같은 기준에 부합한다고 판단하는 바이다. 정세균 후보는 지난 99일 우리 강원도를 방문하여 기자 간담회에서 우리 강원도의 청사진인 강원플랜 10대 공약을 발표하였고, 우리 교수 일동은 본 공약에 적극 찬성하며 적극적 지지와 협조를 약속하는 바이다. (홍유식 상지대교수)

 

오늘 우리는 강원도의 지식인인 교수 지지그룹 203인의 이름으로 정세균 후보가 제시한 정책과 비전에 적극적인 찬동을 표명함으로써 국민들의 현명한 판단과 선택을 촉구하고자 한다. 리더쉽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국제적으로 품격 있는 지도자 · 국가의 성장잠재력을 극대화하고 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며 국민이 잘사는 나라를 만들 수 있는 경제대통령 · 현재의 양분된 극심한 정치적 갈등을 치유할 수 있는 통합의 대통령 후보로서,정세균 후보는 국가원수로서의 손색없는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국가의 미래를 위한 시대가 요구하는 바른 대통령의 정치절학을 보유한, 강원도와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한 강호축의 대개발과 남북간 교류와 협력 및 세련된 외교를 통한 위대한 한반도 시대를 개척하는, 청소년이 꿈을 가지게 하고 사회적 약자의아픔을 보듬어 줄 수 있는 명실공히 우리가 찾고 있던 그런 대통령 임을 자부한다.

 

우리는 정세균 후보가 어느 후보와 비교할 수 없는 탁월한 식견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최적의 후보이며, 또한 정세균 후보가 대한민국의 국격에 부합하는 품격과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도덕성에 흠결이 없는 후보라고 확신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룬 우리 강원도민들은 자랑스러운 국가 건설에 동참하는 위대한 국민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정세균 후보가 우리 시대가 요구하는 최적의 대통령 후보임을 재확인 하는 바이다. (류덕기 경동대교수)

 

 

20210911 

바른대통령만들기 강원도 대학 교수 203인 일동

 

 

강원종합뉴스 북부취재본부 박준민 기자

www.kwtotalnews.kr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강원종합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