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헤드라인

강원종합뉴스

경제◾사회◾정치

문화◾관광◾축제

교육◾건강◾환경◾복지

오피니언

사건◾법률

포토◾영상

만평

기획특집

전국뉴스

광고
정선군 신동읍, “맛있는 정원마을” 팜 파티 성료
염윤선 기자   |   2021-09-13 [10:10]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도시재생사업으로 마련한 맛있는 정원마을 팜 파티행사가 지난 11일 신동읍 조동리 마을에서 개최됐다.

  

▲ 정선군 도시재생사업으로 마련된 “맛있는 정원마을 팜 파티” 행사가 지난 11일 신동읍 조동리 마을에서 개최됐다. (사진제공= 정선군)  © 염윤선 기자

  

신동읍 조동리 마을은 2020년 국토부가 선정한 신동읍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생태농업 방식인 퍼머컬처(Permaculture, Permanent+agriculture) 기반의 키친가든 거점 공간을 조성하고, 주민 간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텃밭 정원 가꾸기 활동 등 과정을 추진해 왔다.

 

이번 팜 파티 행사는 그동안 이어져 온 사업 과정을 마무리하는 단계로서, 국내 자연재배 분야 저명 강사를 초청하여 마련한 팜 세미나를 포함, 키친가든 체험 및 로컬상품 판매, 공연, 가든 영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행사 과정은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전달 되었다.

 

이용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좋은 결과를 만들기까지 함께 노력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마을로 발전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동읍 조동리 마을주민들은 이번 도시재생 예비사업 과정을 통해 설립한 맛있는정원마을 협동조합을 중심으로 정원의 지속적인 관리는 물론, 생산물에 대한 온·오프 라인 로컬 판매망 구축과 마켓 홍보 등의 사회적 경제활동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강원종합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