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헤드라인

강원종합뉴스

경제◾사회◾정치

문화◾관광◾축제

교육◾건강◾환경◾복지

오피니언

사건◾법률

포토◾영상

만평

기획특집

전국뉴스

광고
강원랜드복지재단, 2021년 진폐겨울나기 지원사업 신청 접수
폐광지역 7개 시·군 및 강원도 재가진폐재해자에게 1인당 40만원 난방비 지급
염윤선 기자   |   2021-09-03 [10:22]

강원랜드복지재단(이사장 심규호, 이하 재단)은 재가진폐재해자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2021년 진폐겨울나기 지원사업’ 난방비 신청 접수를 오는 1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 강원랜드사옥     ©염윤선 기자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폐광지역 7개 시·군 및 강원도 내 주소를 두고 있는 진폐재해자 가운데 장해 1~13급 재가진폐재해자, 의증 및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탄광근로 경력확인자에 한함) 판정자, 2010. 11. 21일 이후 진폐요양(통원) 판정자다.

 

신청기간은 91일부터 오는 10일까지며,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초본,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구비해 강원도 및 문경·보령·화순 지역 주민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재단은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자격검증 후, 지원이 결정된 대상자에게 오는 10월 말 1인당 40만원의 난방비를 지급한다.

 

한편, 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탄광근로를 통해 진폐를 얻은 재가진폐재해자를 대상으로 진폐겨울나기, 순직 유가족 겨울나기, 입원환자를 위한 문화생활비 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재단은 지난해까지 총 5만여 명에게 129억원 상당의 난방비 및 문화생활비를 지원해 진폐재해자와 순직 유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있으며 폐광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강원종합뉴스. All rights reserved.